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수원 행궁동 맛집] "라파예트(LA FAYETTE)"🍜➰특별한 미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by 진둥 2023. 1. 31.
반응형


수원/행궁동 중화요리 맛집

라파예트 LA FAYETTE

행리단길의 이색 퓨전 중화양식당


재방문의사 ★★★

 

라파예트 LA FAYETTE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54

📞 031-242-6659

⏰ 매일 12: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공영주차장 이용


라파예트 외관

지난 주말, 친구들과 행궁동에 갔어요. 한낮에도 영하권이었는데도 실내가 아닌 곳을 택했지만..

만날때마다 서울에서 보다가 수원에서 보니까 좀 색다르더라구요. 👀

게다가 수원의 핫플이라고 하는데, 한번도 안가봤다고해서 제가 데리고 갔어요.

원래는 행궁동 맛집을 검색해서 인기있는 식당을 가려고했는데, 웨이팅이... 

웨이팅 걸어놓고 지나가다가 발견한 곳인데, 뭔가 중식? 기다리기 싫은데 그냥 갈까? 해서 가게되었어요.

 

주차장

바로 뒷편에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 수원제일감리교회 비전주차장 : 평일 낮 무료주차 가능

저는 행궁동은 워낙 주차경쟁 치열한 걸 알고.. 수원역에서 택시타고 이동했어요.

공영주차장은 역시나 주말에 주차경쟁 치열한데, 사설 주차장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 메뉴판

메뉴판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토마토 꿔봐로우 (19,000원)>
<차돌 마크짬 (13,800원)>
<시즈닝 콘프라이즈 (6,000원)>


➰ 내부 인테리어

내부인테리어

라파예트는 행궁동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주택개조 식당이예요.

몰랐는데, 아직 오픈한 지 얼마 안된 것 같더라구요. 손님은 저희가 첫손님이었구요.

2층도 있었는데, 계속 뭔가 보수하고 계시더라구요. 

직원분들도 밝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어요.

 

내부테이블

통창에서 들어오는 빛이 좋았는데, 나중에는 블라이드를 달면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중국집 느낌을 내려고 붉은색 조명을 달았구요.

실크벽지로 포인트.

 

테이블셋팅

컵은 플라스틱 컵이었어요.

개인적으로 플라스틱컵은 좀 불호이긴 해요. 

젓가락은 붉은색 젓가락.

그리고 일반 생수를 주셨는데, 개인적으로는 중국음식점이나 베트남음식점 같은 곳은 따뜻한 티를 내주는 것도 센스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 시즈닝 콘프라이즈 👍(추천)

  : 튀겨낸 옥수수에 쯔란을 첨가한 특제 시즈닝을 비벼내어 고소하고 매콤한 매력적인 요리

시즈닝콘프라이즈
시즈닝콘프라이즈

저희는 3명이었는데, 많이 못먹는 친구가 있어서 메인2개에 사이드1개로 주문했어요.

각 메뉴마다 베스트메뉴가 있어서 베스트메뉴로 골고루 주문했는데, 사이드에서는 '시즈닝 콘프라이즈' 였어요.

이거 진짜 특이해요.. 계속 손이 가는 맛. 🥢

개인적으로는 쯔란을 좋아하는 편인데, 옥수수가 알알이 톡톡 터지면서 달콤매콤 짭쪼름? 한 맛이예요.

맥주안주로 진짜 제격일 것 같고.. 손이 진짜 계속 가는 맛이예요. 

 

🥢 차돌 마크짬 (마라 크림 짬뽕)

  : 강렬한 마라맛을 부드러운 크림이 중화시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국물 면요리

차돌마크짬
차돌마크짬

차돌 마크짬은 마라 크림 짬뽕의 줄임말인데, 맛이 딱 마라맛에 크림으로 중화시켜서 마라의 얼얼함을 싫어하시는 분들이지만 마라맛은 좋아하신다! 하면 추천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라탕 마라샹궈 좋아하는데, 한국식이 좋거든요.. 

마라 향은 좋아하는데, 얼얼함이 싫은 사람? 저예요.

먹다보면 근데 좀 느끼함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쏘쏘한 메뉴였어요.

근데 차돌이 맨 위에만 적게 있는 줄 알았는데, 국물에 엄청 많아요.. 아무래도 차돌 기름때문에 느끼했던 것 같아요.

차돌이 좀 적게 들어있어도 괜찮을 것 같다... 정도? 

아니면 물에 데쳐서 기름기를 좀 없애고 직화로 불향 입히면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토마토 꿔바로우 👍 (추천)

  : 전분만을 이용해 튀긴 전통 꿔바로우에 이색적인 토마토 소스가 어우러진 요리

토마토 꿔바로우
토마토 꿔바로우

요거 맛있었어요.

튀김이 너무 두껍지도 않으면서 쫄깃 & 바삭함. 딱 꿔바로우 맛이예요.

사실 토마토 맛은 잘 모르겠고.. 그냥 맛있는 꿔바로우라고 생각했어요.

너무 시큼하지도, 너무 달지도 않고 정말 딱 맛있게 잘 먹은 메뉴예요.


마무리

적당히 배부르게 맛있게, 신규 음식점이라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데

맛있게 잘 먹은 곳이예요.

다음에 또 가면 꿔바로우랑 콘프라이즈는 무조건 또 먹을 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조명이 붉다보니까 사진이 다 맛있게 안나와요.. 그 점이 조금 아쉽네요. 

맛있었는데, 보여드리질 못해서.. 💬

 

계산하고 나가기 전에, 화장실을 2층에 있어서 2층도 둘러봤어요.

내부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구요. 2층은 아직 인테리어가 덜 끝난 것 같더라구요.

계단 창문
2층 룸
마당

주택개조 식당이라 그런지, 마당도 있고 옥상도 있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과하지 않으신 딱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배려가 좋았어요.

행궁동은 특히 양식이 많잖아요. 그와중에 이런 중화요리 전문점 ! 너무 특색있고 좋더라구요.

행궁동 양식이 떙기지 않으시는 분들은 여기 라파예트 한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직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웨이팅이 없어서 더더욱 좋았어요 ! (아마 앞으로 생길 것 같아요.. 맛있어서..) 💬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토마토 꿔바로우
  2) 시즈닝 콘프라이즈

 

🏠 찾아가는 길

장안동 공영주차장 사거리에서 수원화성행궁 방향으로 50미터 오면서 왼쪽 두번째 주택 건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