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광장시장] "찹쌀꽈배기"🌭➰인생꽈배기 등극! (웨이팅을 이기는 맛)

by 진둥 2022. 12. 17.
반응형


광장시장 간식

찹쌀꽈배기

웨이팅을 감내할만큼 인생 최고 꽈배기


재방문의사 ★★★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 서울시 종로구 종로32길 2, 105호  (9번출구 북2문앞)

📞 010-8917-4547

⏰ 매일 11:00~21:00  // 휴무일 : 매월 첫째주 일요일

🚗 주차불가  _ ✅도보 10분 '을지트윈타워' 추천 (10분당 1,000원/매장이용 시, 무료)


광장시장

주말에 오랜만에 결혼식을 다녀왔어요.

미아사거리 근처에 있는 결혼식장이었는데, 서울에 온김에 끝나고 종로에 들러서 약국에서 영양제를 사려고 종로에 왔어요.

온김에 광장시장이니까 오랜만에 전이랑 이것저것 포장해가야지, 생각하고 들렀어요.

전부터 먹어보고싶던 꽈배기까지 ! 

방송에 몇번 출연도 해서 익히 알고있는 꽈배기집이었는데, 웨이팅이 상당하다고 들어서 엄두를 못냈었어요.

 

➰ 찹쌀꽈배기 웨이팅

웨이팅

그래도 저번 주말은 많이 춥지 않아서 웨이팅하기 괜찮기도 했고, 생각보다 줄이 없는 것 같은..? 

사진으로 이정도인데, 그래도 꽈배기집에서 맨 끝줄이 보인다는게 희망적이어서 줄을 서게 되었어요.

유동인구가 많은 구간이기도 한데, 바로 옆이 호떡 줄이기 때문에 잘 보시고 줄 서셔야 해요.

(호떡 줄도 엄청 길어요..)

 

줄서는 곳

그래도 웨이팅을 하는 동안 줄을 잘 줄어드는 편이었어요.

복잡해지지 않게 정리를 도와주시는 분도 계셨고, 줄서는 곳 푯말이 있고 중간에 지나다니는 행인과 섞이지 않도록

도로정리를 잘 해주시더라구요.

처음에 딱 가면 너무 복잡해보이는데, 막상 줄서고 보니까 꽤나 질서정연하더라구요.

 

찹쌀꽈배기 외관

저는 15분정도 웨이팅한 것 같아요.

꽈배기를 계속해서 만들기때문에 줄이 생각보다는 잘 줄어드는 편이었어요.

 


➰ 메뉴판

메뉴판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찹쌀꽈배기 (1,000원)>
<흑미도너츠 (1,000원)>

또간집

풍자의 또간집도 출연했어요.

광장시장 편 정말 재밌게 봤는데, 아쉽게도 저는 순대는 별로 안좋아해서.. 

 

꽈배기

꽈배기 만드는 중이예요.

드디어 줄이 여기까지 왔네요. 이때부터는 그냥 슉슉 가는 느낌쓰,,

사진도 찍고 만드는거 구경하다보면 바로 제 차례 임박.

얼마나 살지 미리 생각해뒀던 대로 주문하기 -

반죽 자르는 중
꽈배기 꼬는 중

만드는거 움짤로 만들어봤어요.

진짜 손이 빠르시더라구요 👍

 

꽈배기

꽈배기가 다 튀겨지면 한번에 쫙 나오구요.

차례대로 몇개 살지 말하면 포장해주시는 시스템

 

기본 포장은 종이봉투에 포장해주시고, 비닐봉지는 셀프로 이용하면 되요. (뒷편에 비치)

저는 찹쌀꽈배기 3개는 포장하고 2개는 바로 먹을거라고 말씀드렸더니,

3개는 종이봉투에 포장해주셨고, 바로 먹을 꽈배기는 종이컵에 담아주셨어요.

 

꽈배기

바로 먹을 꽈배기는 종이컵에 !

나오자마자 설탕 바로 묻혀서 주셨는데, 와.. 진짜 촉촉하고 부드럽고 쫄깃해요.

부드러운데 쫄깃하다 ? 상반된 표현인데, 이게 맞아요.

퐁신퐁신 하면서 내가 지금 구름을 먹는건가? 싶다가도 쫄깃한 식감도 있어요.

설탕은 약간 시나몬가루가 첨가되어서 단맛+시나몬향 곁들인 맛이구요.

진짜.. 이 맛을 이제야 알았다니 !! 몰랐으면 아예 모르는건데, 알고나니까 계속 생각이 나는거예요.

줄 서서 먹을만한 맛이다 !! 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바로 옆에 있던 호떡 줄도 길던데.. 호떡은 또 얼마나 맛있을까..

다음에는 호떡도 도전해봐야지. 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광장시장에서 줄서서 먹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광장시장 가시는 분들은 무조건 꽈배기 드셔보세요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찹쌀꽈배기                                         

진짜 웨이팅을 감내할만큼 엄청 맛있었어요.

웨이팅은 아마 계속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주말에는 더 많겠지만, 줄이 좀 보인다 싶으면 일단 줄서는게 나은 것 같아요.

스마일꽈배기라던지.. 요즘 꽈배기가게 많은데, 모든 꽈배기가게 다 이겼어요.

바로 만들어서 맛있는 것 일 수도 있는데, 어쨌거나 맛있어요. 

이 맛을 몰랐다면... 😭 글쓰는 지금도 또 먹고싶네요. 

 

🏠 찾아가는 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