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성환 맛집] "성환 순대 두번째집"🍲➰성환 오일장 순대국밥 !

by 진둥 2023. 2. 4.
반응형


성환 순대국밥 맛집

성환순대두번째집

성환 오일장 순대타운의 두번째집


재방문의사 ★★☆☆

 

성환순대두번째집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1로 293

📞 041-581-8822

⏰ 11:00~   // 1,6장날, 전날 외 오픈 ❗ 미리 전화해보고 가세요.

🚗 주차가능

성환 오일장 : 1일 6일


성환 순대타운

성환에 오일장마다 장터에 순대국밥이 엄청 유명해요.

저는 처음 먹어본 게 2011년으로 햇수로 벌써 12년이 됐네요 😅

그만큼 오래됐고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맛집이예요.

성환 오일장은 끝자리가 1일 / 6일 이렇게 두번이예요.

장날과 그 전날에는 순대타운 장터에서 순대국밥을 먹을 수 있어요. 

 

순대타운
국밥집

방문한 날이 30일이었어요.

그래서 당연히 장날 전날이니까 장터에서 운영하는 줄 알았는데, 안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식당건물에 전화해보니까 여기서 영업한다고 하시네요? 

성환 순대타운 국밥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포기하지 마시고 신축건물로 전화해보시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차타고 10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어요. ! 

건물이 깔끔하고 앞에 주차장도 있어요. 

두번째집 외관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국밥 (8,000원)>
<모둠순대 大 (16,000원)>

메뉴판

따로 메뉴판은 없는대신 오픈형 주방이고 위에 써져있어요.

그리고 저희는 평일 점심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엄청 복잡했어요.. 이미 손님들이 휩쓸고 간 후였는지.

물컵도 세척한 게 없었구요.. (직접 설거지 해서 먹었어요)

 

응대도 안해주셔요.. 😅

깻가루, 소금, 후추

깻가루와 소금과 후추가 있구요.

이건 뭐 어느 국밥집을 가든.. 있는 조미료

 

김치와 새우젓

김치는 안익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익은 김치를 좋아하는데, 덜익은 김치라서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

근데 오히려 순대국밥과 먹을 때 덜익은 게 잘 어울린다고들 하시더라구요. (저는 잘.. 😅)

 

새우젓은 청양고추가 들어가있어서 약간 매콤한 정도. 

요건 국밥에 넣어 먹을거예요 

 

🥢 모둠순대

모둠순대

모둠순대가 나왔어요.

머릿고기랑 순대. 

 

🥢 순대국밥

   * 순대국밥은 내장 빼주세요, 가능해요.

순대국밥
순대국밥

뚝배기라서 바글바글 끓어요.

예전에 먹었을 땐 이게 너무 뜨거워서 개인적으로 용암국밥이라고 불렀어요.. 진짜 혓바닥 다 데였거든요.

꼭.. 식혀서 천천히 드세요... 🔥

 

마무리

저는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청양고추를 따로 안주시는 거

청양고추 넣어서 칼칼하게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이 아쉬웠어요.

저는 순대를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맛이 쏘쏘였는데, 저희 가족들은 성환 두번째집 순대국밥이 최고라면서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완뚝 !!)

뜨끈한 순대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부

식당 내부인데, 제가 갔을 때 기준 직원이 2명인 것 같았어요. 

그런데 손님은 많으니까 설거지도 제대로 안되어있고... 서비스가 좀 별로였다. 

저희 뒤에 들어오신 분들은 불만이 많아보이셨어요. 

서비스는 기대하지 않고 가시는 편이 좋을 것 같으며, 그냥 셀프라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하실거예요. 

일부러 그러는 건 아니고, 워낙 정신없이 일하셔서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순대국밥 

 

🏠 찾아가는 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