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군포 맛집] "전주콩나물해장국"🍲➰최애 콩나물국밥집❤

by 진둥 2023. 2. 5.
반응형


군포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콩나물해장국

전주보다 맛있는 콩나물국밥


재방문의사 ★★★

 

전주콩나물해장국

🏠 경기도 군포시 농심로 88-3

📞 031-445-3535

⏰ 매일 06:00~22:00

🚗 주차가능 (길가에 대야해서 협소합니다)


건물외관

건물 안쪽에도 주차자리가 있기도 하고, 밖에 길가에 주차는 4대정도? 댈 수 있어요.

여기는 진짜.. 제가 최고로 좋아하는 진둥이의 찐맛집 콩나물국밥 집이예요.

재작년 전주에서 콩나물국밥 첫 경험 후, 오랫동안 콩나물국밥에 빠져살았어요.

사실 여기는 제가 외근을 다니면서 자주 가던 식당이었는데, 늘 뚝불만 먹었었어요. 그러다가 콩나물국밥 영접 하고.. 

정말 저의 최애 식당이 되어버린 집이예요.

 

➰ 내부 분위기

내부 분위기

내부도 꽤 넓은 편이예요. 넓은 편이라서 여럿이 가기 좋아요. 

심지어 안쪽에 화장실도 있어요.. 딱 봐도 오래된 찐맛집 답지 않나요?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콩나물해장국 (8,000원)>

메누판

메뉴판은 뭐 볼 것도 없어요. 

무조건 콩나물해장국 드세요.

대부분 다들 그거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예요. 

저는 사실 이 사진을 찍기 전날도.. 여기 왔었어요. 😉

연속 이틀로 주말에 남자친구 데리고 왔답니다. (남자친구가 전날 과음을 했길래, 이때가 기회다! 하고 납치했어요)

 

➰ 밑반찬과 김치3종

밑반찬과 김치

밑반찬이라기 보다는 콩나물국밥에 더 얹어서 먹으면 맛있는 재료들이예요.

개인적으로는 새우젓 빼고는 다 넣습니다. 

김치는 진짜.. 말해뭐해. 입만아파요.. 

세종류 다 전부 맛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콩나물국밥에 갓김치 정말 잘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영롱

갓 나온 콩나물국밥..

영롱. 영롱.. 바글바글.. 

입에 당장 넣고싶지만 혓바닥의 고통을 감내할 수 없지요. 그럼 맛을 덜 느끼니까요.

 

계란 탁
계란탁

제가 먹는 팁을 알려드리자면, 

청양고추와 장조림을 조금 넣어서 풀어요.

그리고 바글바글함이 살짝 가라앉으면 계란을 넣어요. (절대 풀지 않습니다!!)

❗ 여기서 중요 ❗ 노른자까지 익히지 않습니다.

그 다음에 김가루를 위에 뿌려서 마무리.

 

완성

이렇게 되면 이제 계란은 아래에 숨겨져있는데, 여기서 흰자만 익을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되요.

그럼 계란 노른자를 접시에 건져내서 콩나물 국밥이랑 장조림을 살짝 얹어서 드시면.. 진짜.. 최고 꿀맛.. 

 

진둥이 조합

이거거든여..

제가 이거에 너무 반했어요. 이렇게 먹다가 중간중간 갓김치를 싹 넣어주면 진짜 끝납니다. 끝장나요. 💕

정말 여기는 제가 10번도 넘게 재방문에 재방문을 한 맛집인데, 이제서야 공개를 하네요..

보통 외근 나갈 때 들리는 곳인데, 이 때는 먹기만 하느라 사진을 잘 못찍거든요 😅

 

설명
국내산

국내산만 쓴다고 해요.

어쩐지 맛있더라니.. 늘 방문해도 김치는 항상 맛있어요. 

 

마무리

이 집을 갈떄마다 늘 후회하는 한가지가 있어요.

' 아.. 어제 술마실걸.. '

해장이 필요할 때, 여기 한번 꼭 들러보세요. 진심 너무 만족하실거예요.. 

전 술을 잘 안먹기도 하지만, 전주콩나물해장국 먹으면 그냥 속이 확 풀려요

제게 있어 이집은.. 보양식을 파는 집과 같다고 해야할 것 같네요. 

완전히 강추드리는 맛집이예요 💕 글쓰니까 또 가고싶네요.. 😅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콩나물국밥 ❤

 

🏠 찾아가는 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