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일상/진둥이 웨딩👰🤵

W3) 본식 스냅 계약_로즈베일리 (로즈베일리/페르소나/라비쥬/최반석스냅)

by 진둥 2023. 1. 25.
반응형

오늘은 본식스냅을 드디어 계약했어요.

결혼준비할 때, 웨딩홀 다음에 알아봐야하는 게 바로 당일에 해야하는 업체 선정이예요.

바로 본식스냅과 본식DVD !

스드메도 물론 중요하긴 하지만 결혼식 당일에 해야할 업체를 빠르게 선점하는 게 중요해요.

인기 업체들은 빨리빨리 마감되거든요.

최종적으로 진둥이가 픽한 본식스냅은 '로즈베일리' 입니다.


저는 본식 관련된 건 가성비를 절대 안따지려고 했어요. 

왜냐하면 결혼식은 지나고보면 남는 게 사진뿐인데, 가성비 따지다가 사진 망치면 돌이킬 수가 없잖아요.

스튜디오야 뭐 리마인드로 다시 찍어도 된다고 하지만, 본식이야말로 다시 할 수가 없기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봤어요.


 

제가 업체를 선정한 기준은, 

1. 어두운 홀을 잘 찍는지

2. 알바나 경력 낮은 작가를 쓰는지.

3. 촬영 후, 언제까지 수령이 가능한지. (계약서 명시)

4. 색감 : 화이트 / 피치 / 세피아

5. 1층 로비 촬영 가능여부

6. 아이티컨벤션 경험이 있는지

7. 원본제공 여부 or 별도 비용 발생하는지


이렇게 해서 제가 비교해 본 업체들의 샘플컷을 보여드릴게요.

 

✔ 로즈베일리 ; 화이트&피치 따뜻한 색감 / 2인 촬영

URL : www.rosebailey.co.kr  // 인스타 : @rosebailey_photography

본식스냅 : 대표+실장 / 수석실장+실장


색감이 화이트&피치톤에 부드러운 보정으로 뽀얗게 보이는 게 특징이예요.

저는 원래 선명한 걸 좋아해서 보는 건 예쁘지만 나랑은 맞지 않겠구나.. 하고 막판까지 고민하다가

앨범이나 액자를 만들었을 때, 특히 선명하고 쨍한 것 보다는 이렇게 부드러운 색감이 더 예쁠 것 같아서 최종 결정했어요.

제가 예약했을 때는 대표+실장 촬영은 마감되어, 수석실장+실장 촬영이 가능했어요.

가격은 공개할 수 없지만 페르소나랑 비슷했어요. (동일 2인 기준으로 했을 때)

 

페르소나스냅 ; 화이트&피치 선명한 색감 / 모든 보정은 대표가 직접

URL : www.personasnap.com / 인스타 : @persona_snap

본식스냅 : 대표 200만원 / 실장 130만원


무려 신부사진 덕질한다고 유명한 페르소나.

어두운 홀은 무조건 페르소나에 맡겨야한다. 라는 말이 있어요.. 그래서 저도 무조건 페르소나 !! 를 외쳤어요.

다행이도 제 결혼식에도 예약이 가능했으나, 막판까지 로즈베일리랑 고민하다가 선명한 사진을 포기했어요.

페르소나의 좋은 점은, 아이티컨벤션의 경험이 엄청 많다는 거예요.

상담해주시는 분 친절하시고, 예약문의 하니까 관련 베뉴의 포트폴리오를 주셔서 꼼꼼히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가격정찰제로 투명하게 표시한다는 점이 좋았구요. (용인 출장비 +10만원)

 

라비쥬스냅 ; 화이트&피치  / 고풍스러운 느낌

URL : www.la-bijou.co.kr / 인스타 : @la.bijou_photography

본식스냅 : 예약마감


어두운 홀을 잘 찍는 것 같았고, 구도를 다양하게 뽑아주는 느낌.

선명or 흐릿하게 사진에 따라 다양하게 보정이 되는 것 같아서 신경써주는 느낌을 받아서 궁금했어요.

사진들이 다 뭔가 고급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 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라서 적당히 괜찮아보였지만, 

제 예식날에는 예약마감이라서 견적조차 물어볼 수 없었네요 😅

 

최반석스냅 ; 화이트 선명 / 부부작가라 합이 좋음 / 2인촬영

URL : www.choibanseok.com / 인스타 : @banseok_foto

본식스냅 : 대표부부 / 수석실장팀 / 전속실장팀


영화같은 느낌이라 여기도 맘에 들었어요.

게다가 이름을 걸고 하니까.. 더 믿음직스럽잖아요? 

한다고 하면 저는 대표부부를 하고싶었는데, 예랑이는 전부 보더니 로즈베일리 아니면 페르소나로 하고싶다고 해서 

아쉽게 컨텍하지 못한 곳이예요. 

근데, 다시 봐도 느낌이 너무 좋네요... 사진만 봤는데도 이미 영화 한편 봤다. 하는 느낌.


 이렇게 해서 결국 로즈베일리를 계약하게 되었어요.

로즈베일리는  심지어 짝궁할인도 없어요 😅 

정말 내돈내산 찐 계약후기예요. 

나중에 본식 하고나면 촬영후기도 올려드릴게요 ! (아이티컨벤션은 로즈베일리 후기가 없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