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군산식당] "군산왕 조개구이 해녀대합실"➰연탄 조개구이

by 진둥 2023. 5. 18.
반응형


군산 조개구이

해녀대합실

해물라면이 맛있는 곳


재방문의사 ☆☆

 

해녀대합실

🏠 전라북도 군산시 부곡1길 74

📞 0507-1311-3096

⏰ 매일 17::30~23:00 (정기휴무 : 월요일)

🚗 주차가능 (협소)


외관

술 한잔 하려고 택시타고 가서 도착했던 곳이예요.

군산 앞바다 생각하니까.. 조개구이가 먹고싶은데, 저희 숙소는 바다쪽은 아니었어요. 😆

그래서 다음지도에서 조개구이 써칭해서 그나마 제일 괜찮아보이는 곳으로 방문했어요. 

리뷰도 많은 편이고, 별점도 나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해요. 

다행이도 웨이팅 없이 입장했는데, 은근 사람이 많았어요. 따로 예약도 하고 오시는 분들도 봤어요. 

 

내부

 

처음 자리 안내를 받은 곳은 입구 바로 앞인데, 입구 문에서 바람이 많이들어와서 좀 춥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자리로 안내받아서 맨 안쪽 자리로 안내받았어요.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모둠 조개구이 2인 55,000원>
<해물라면 7,900원>

메뉴판

조개구이를 먹을까 ? 찜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집에서 먹기 힘든 걸 먹고싶으니까.. 

조개구이로 확정 ! 

그리고 배가 고파서 해물라면도 같이 주문했어요. 

물, 컵, 술은 셀프라서 직접 냉장고에서 가져오면 된다고 해요. 

 

밑반찬

주문받고 밑반찬을 가져다줍니다. 

딱히 맛있었던 건 없었어요. 가짓수를 줄이고 차라리 콘치즈같은 거 주시는 게.. 더 나을 듯. ? 

 

연탄불

불은 연탄불을 올려주시고, 홉합탕을 먼저 주세요.

이 홍합탕은 국물이 엄청 시원하고 맛있더라구요. 약간 쏘주 안주 st.. 

조개 입을 벌리면 저 홍합탕을 국자로 넣어서 구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기다리는 중에 다른 테이블에 손님들이 왔는데, 직원분이.. 정말 불친절한 모습 발견.

✅ 메인메뉴는 무조건 인원수대로 주문해야 한다고 해요. (다른메뉴 합친 주문은 안된다고.)

좋게 말씀하셔도 되는데, 정말 불친절하게 손님 응대하는 모습을 보고.. 좀 실망했어요. 

기분좋게 먹으려고 왔는데, 그런 모습을 옆자리에서 보고있자니.. 입맛 떨어지더라구요 😅 

 

조개구이 모둠 2인

저희가 주문한 조개구이도 도착했어요.

2인인데, 소라, 전복, 가리비 등이 있어요. 

그리고 따로 구워주시진 않고 굽는 법을 설명해주시고 셀프로 하는 시스템인가봐요.

조개구이에 익숙하지 않은 저희는 좀 태워먹고 그랬어요 😅

 

해물라면

이어서 도착한 해물라면 !! 

해물라면이 맛있어요. 이건 꼭 시켜드세요.  해물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하고 좋았어요. 

 

조개구이

조개구이는 셀프로 구워먹으면 되고, 필요한 집게랑 가위 등은 따로 가서 달라고 하시면 주더라구요.

앞치마도 달라고 하면 주니까 우선 필요한 거 있으시면 요청하셔야 해요. 

매장이 바빠서 그런지, 딱히 챙겨주는 시스템은 아니었어요.

 

바구니

술은 냉장고에서 셀프로 갖다먹으면 되고, 계산할때는 저 회색 바구니에다 빈병을 직접 가져가서 계산하는 구조예요.

그리고 조개껍질은 붉은 고무통에 버리면 됩니다. 

 

조개구이

이제까지 남자친구가 조개구워주다가, 계속 뜨겁길래 주방에 가서 혹시 면장갑 있냐고 물어봤더니, 주시더라구요

장갑 달라고 꼭 요청하세요! 

훨씬 덜 뜨겁고, 조개껍질 벌려서 버리기에도 수월해서 엄청 편하더라구요.

(알고보니 진둥이 조개구이 고수.. 👍)

 

마무리

조개는 전체적으로 많이 짜요.

짜고 제대로 못구우니까 질기고.. 그닥 맛은 없었어요. 

해감이 덜 된 조개들도 있어서 먹다가 뱉은 것도 있구요..  

조개구이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부산에서 먹었던 조개구이에 비하면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는 곳이었습니다. 

 

내부 분위기

내부 분위기는 여느 조개구이 집과 다르지 않아요. 

주말이라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았구요. 나름 맛집인 것 같더라구요. 

 

조개

그리고 조개들이 잘 보이게 해놓은 것도 조개구이집에 어울리게 잘 셋팅 해놓으셨더라구요. 

 

네이버리뷰

네이버에 리뷰하면 쫀드기 무료로 주신다고 해요. 

이거는 미리 알고가시면 연탄불에 조개 다 구워먹고 마무리로 구워먹기 넘 좋을 것 같어요. 

저희는 완전 안쪽자리여서 이걸 계산할 때 봤어요. ㅠ.. 그래서 아쉽게도 받진 못했구요. 

군산 첫날 저녁이었는데, 우선 직원의 불친절 때문에 기분이 좋진 않았던 기억이예요. 

물론 저희한테 한 건 아니었지만, 보기 안좋았습니다. 이부분은 좀 개선됐으면 좋겠네요.. 

저는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해물라면

 

🏠 찾아가는 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