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청담 한우맛집] "우천 식육식당 청담본점" 🥩➰ 먹보스 쭈엽이가 다녀간 식당

by 진둥 2023. 5. 16.
반응형

청담 퀄리티 좋은 한우맛집

우천 식육식당 청담본점

청담동 국민은행 뒷 골목 한우맛집


재방문의사 ★★★

 

우천 식육식당 청담본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94길 20

📞 0507-1468-1016

⏰ 매일 12:00~23:00 (연중무휴, Brake Time 없음)

🚗 주차가능 (발렛가능)


우천식육식당 외관

안녕하세요! 진남이에요^_^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두번째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우천식육식당"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평소에도 손님들이 많았지만 너튜브 먹보스쭈엽이 등 여러매체를 통해 더더욱 손님들 발길이 많아진 곳 인데요. 

저도 어머님을 모시고 가려고 2주전쯤 미리 룸으로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인터넷 예약가능)

룸은 3개가 있고, 테이블이 있는 홀은 그리 크지는 않았어요. 손님들이 너무 많으셔서 사진은 못찍었답니다 ㅠㅠ

우천식육식당 메뉴판

진남이가 주문한 메뉴 !

<한우 특수부위 모듬 (39,000원)>
<한우 육사시미 (35,000원)>
<한우 등심 (42,000원)> x2
<한우 육회냉면 (10,000원)>
<한우 된장찌개 (9,000원)>
<공기밥 (1,000원)>

한우 육사시미

가장 처음 나온 한우 육사시미 입니다!  사진으로는 제대로 담기질 않네요 😢

부위는 우둔살을 사용했고,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정도의 두께로 썰어주시고,

양념장을 잘 섞어 육사시미를 살짝 찍어 한입 먹는순간, 씹기도 전에 식도를 타고 미끄러져 넘어갑니다. 존맛탱구리~

양념장 없이 고기만 먹어도 맛있었을꺼라 생각이 되지만, 양념장도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는지 ..정말 꼭 드셔보세요!

운전할 수 있는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소주와 같이 못먹은게 좀 아쉬웠어요 ㅠㅠ 

한우 특수부위

육사시미를 다 먹어갈때 쯤 드디어! 한우 특수부위가 나왔습니다~ 

우천식육식당 구이 메뉴는 한우 투뿔을 사용합니다. 당연히 투뿔이기 때문에 퀄리티가 좋을꺼라 생각은했지만

메뉴판에 적힌 가격표와 그람수를 보고 다시 고기를 쳐다보니 이가격에 이정도?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ㅎㅎ 

그래도 먹어봐야 아는거니 고기를 구워보겠습니다. 

특수부위 굽는중

일단 특수부위는 그날 그날 도축된 소에 따라 나오는 부위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저희가 시켰을때는 안심/등심/살치 또 기억이 안납니다 ........ 흐흐 사진 보시고 아시는분 댓글 부탁 드려요!

고기는 전체적으로 연하고 부드러웠습니다. 육향이 되게 느끼하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왔어요~

보통 소고기는 느끼해서 많이 못먹잖아요. 특수부위 한 판을 다 먹고난 뒤, 결론이 났습니다. 

여기는 "등심" 이다 ㅎㅎㅎㅎ 어머니와 동생 그리고 저 세명 모두 등심이 가장 맛있었어요. 

한우 등심

아무래도 기름기가 적은 부위를 더 많이 먹겠더라구요, 등심만 2인분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사실 세명이서 갔지만 어머니는 원래 소식가이셔서 저랑 동생 둘이서 다 먹었습니다 껄껄😁

고기 잘 구워진거 같나요!? 제가 구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숯이 좋아서 잘 구워짐)

한우 육회냉면 / 한우 된장찌개

식사메뉴는 동생은 한우 육회냉면을 먹었고, 저는 한우 된장찌개와 공기밥으로 마무리 했어요~

된장찌개는 담백하고 적당히 칼칼해서 맛있었어요~ 보통 고깃집은 고기는 맛있는데, 찌개가 맛없는 집이 많잖아요.

제꺼 빨리 다 먹고 동생냉면 뺏어먹으려고 했는데, 도저히 배가 불러서 못먹겠더라구요 ^_^;; 

근데 말해 뭐해요 사진으로 보시면 답 나오죠?

여기보다 훨~씬 비싸고 맛있는 곳도 많이 있을꺼라 생각되긴 하지만, 금액대비 고기 퀄리티는 상당합니다. 

금액대비 양을 좀 많이 먹고싶다 하시면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하지만 룸은 방음이 하나도 안됩니다. 물론 테이블에서 먹는거 보다야 덜 시끄럽겠지만 

칸막이? 수준으로 되어있어서 옆에 룸, 밖에 테이블소리, 주방쪽 직원분들 일하시는소리 대부분 다 들립니다.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맛있는 음식으로 

 

🏠 찾아가는 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