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일상/진둥이 웨딩👰🤵

W19) 혼주한복 대여; 테힐라한복/우리옷길쌈 (수원 혼주한복)

by 진둥 2023. 8. 10.
반응형

결혼 2달 전, 이번엔 혼주한복 대여를 해보려고 해요. 

이 날은 시어머니가 지방에서 올라오셔야 하는 날이기때문에 최대한 동선을 알차고 야무지게 짜는게 목표였어요.

웨딩홀 시식까지 하고싶었으나.. 하필 이 때에는 예식이 없다고해서 어쩔 수 없이 금요일에 연차를 내고 금요일에 모든걸 몰아서 하기로 했어요.

혼주한복 1번째 - 본식드레스 셀렉 - 혼주한복 2번째 - 신랑 예복 2차 가봉

이런식으로 해서 두 어머니께 저희 드레스랑 예복까지 같이 보여드리고 싶어서 동선을 이렇게 짰어요.

중간에 점심먹을 시간과 커피마실 시간까지 계산해서 여유롭게 짰어요.

한복집에서 보통 1시간정도 걸리는데, 저희는 여유롭게 1시간30분정도로 계산하고 움직였어요. 

 

 

 

 


📝 테힐라 한복

첫번째 간 곳은, 브라이덜휘 2층에 있는 테힐라 한복이예요. 

간 이유는 정말 단순하게.. 이 날 본식드레스도 해야하니까 간김에 한복집도 가보자. 했던 건데, 크게 기대는 안했지만 좋았어요.

반납까지 해야하니까 멀지 않은 곳으로 고르길 원했구요. 다른 블로그 찾아보니까 정찰제(?) 처럼 가격표를 오픈하더라구요. 

저희는 폐백을 하지않기때문에 신랑신부 한복대여는 패스하고

두 어머니들 한복만 대여하기로 했어요.

가장 대표적으로 사진에 있는 한복을 먼저 입어봤어요. 

두 벌까지는 무료이고, 피팅비가 10만원 들어가요. (계약 시에는 차액만 결제)

거기에서 추가로 피팅 시, 한 벌당 2만원씩 추가예요. 하지만 이 또한 계약하게 되면 무료로 들어가는 부분이예요. 

 

📌 금액

금액이 오픈되어 있어요. 대여 가격은 기본 35만원 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기에서 갈래치마가 요즘 또 어머니들 사이에서 핫하다고해서.. 

갈래치마를 추가하게 되면 +10만원. 총 45만원이 되는 가격. (네고 하세요)

 

 

 

 

매장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한복 종류도 많았어요.

퀄리티도 괜찮았고 깨끗해서 대여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직원들도 친절해서 맘에들었어요. 

우선 패드에서 한복 종류를 보라고 보여주는데, 사진상으로 뭐가 예쁜지 알 수가 없으니 저희는 추천해달라고 했어요.
가장 밀고있고 마네킹 걸려있는게 가장 예쁜 것이라고 생각하고 치마 컬러만 좀 더 톤다운 된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했어요.

 

우선 저희는 상의는 화이트에 치마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걸 두 어머님 의견이 일치했어요.

여기서부터 의견이 갈리면 약~간 힘들어지는데, 다행이도 두 분 모두 의견이 같으시고 배려가 넘치셔서.. 😉

저와 진남이는 다행이었어요. 

✅ 최종 픽

저희는 이렇게 픽했어요.

저고리는 화이트에 밋밋하지 않게 뒷모습에 자수가 새겨져 있는 걸로 골랐구요. 매듭은 사진상 핑크로 되어있는데 청록색으로 포인트되는 걸로 변경했어요. 

치마는 사진과 같은 색에 갈래치마를 덧입어서 좀 더 풍성하면서도 하늘하늘한 느낌으로.. 

최종 픽

이렇게 최종으로 마무리하고 사이즈까지 체크했어요. 

다른데도 가보려고 한다고 하고 피팅비 10만원 계좌입금 후, 나왔어요. 

아무래도 브라이덜휘에서 소개로 온거니까 서비스 부분을 물어봤는데, 뒤꽂이, 반지, 양말 등등을 챙겨주신다고 했어요. 

✅ 가격할인이 안되더라도 서비스는 꼭 물어보기 

 

이렇게 테힐라한복 보고난 후에 4층에 올라가서 본식드레스 고르고, 간단히 점심을 먹고나서 시간이 좀 나길래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까지 하고 마무리. 이제 우리옷길쌈으로 넘어갑니다.. 

(본식드레스 셀렉 시, 좀 짜증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건 본식 이후에 썰 풀어드릴게요 !)

 

📝 우리옷 길쌈

두번째로 찾아간 곳은 바로 우리옷길쌈.

여기는 주차장이 바로 입장이 안되고 차단봉 열어달라고 전화를 해야 열어주더라구요.. 꼭 전화해보세요..

우리옷길쌈도 유명한데.. 저희는 2년 전, 친오빠 결혼식 때 여기에서 혼주한복과 신랑신복 한복대여를 했었기에 예약을 했어요. 

단, 우리옷길쌈은 피팅사진은 촬영이 안되더라구요.

근데 테힐라한복에서 입은 것과 비슷하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입어봤는데, 저고리를 너무 짧게 해주시는 부분.

그래서 너무 짧다고 했더니, 바로 수용은 하시지만 뭔가.. 여기만의 스타일이 있는 듯? 

이벤트 있는 부분은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갈래치마를 안했을 시, 테힐라한복보다 저렴한 금액이었어요.

다만, 테힐라한복에서 피팅비를 이미 결제하고 온 후라서 만약 우리옷길쌈에서 한다면 테힐라한복에서의 피팅비가 날아가는.. 

여긴 한복이 진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 편했어요. 

피팅은 가운데에 있는 파랑/빨강으로 입어봤는데, 진짜 딱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느낌.

(저희 친오빠 결혼식때 이미 저희엄마는 입어본 똑같은거였어요.)

 

신상이라고 하시길래 이미 3년전에 입어봤는데요? 라고 했더니..

한복집에서 말하는 신상은 뉴디자인이 아니라 새로 만든 제품을 말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다만, 우리옷길쌈이 한가지 걸리는 부분은. 3년 전 저희오빠 결혼식때 혼주한복 사이즈를 잘못 가져다준 게 있어서.

저희 엄마는 실제 사이즈보다 더 큰 사이즈를 입어서 약간 크게 입을 수 밖에 없었어요. 

이런 부분. 정말 놓칠 수 없는 부분이잖아요. 당장 바꾸러 갈 수도 없는 상황이었고.. 그래서 좀 이부분이 걸리더라구요.

제 결혼식때도 실수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니까,. 저렴하더라도 감안해야하나..? 라는 생각. 

우리옷길쌈도 동일하게 악세서리는 포함이예요. 클러치도 마찬가지.

테힐라보다 괜찮았던 점은, 한복이 진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대중적인 느낌이라는 점과 

가격이 좀 더 저렴하다는 장점. (물론 여기에서 갈래치마 추가하면 가격은 좀 더 올라가겠지만 저 한복에 갈래치마는 또 안어울리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최종 테힐라한복으로 정했어요. 

사실 저희 비슷비슷한데, 반납하기 좀 더 편한 곳을 고른 것도 있었고.. 우리옷길쌈은 이미 저희 엄마는 입어본 디자인이라.. 새로운 걸 입어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구요.

우리옷길쌈에서 몇년전 실수가 저한테도 발생할까 싶은 우려도 있었기 때문에 최종 테힐라한복으로 정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사진은 우리옷길쌈이 좀 더 쨍하게 어두운홀에서 조명받으면 더 잘나올 것 같긴 해요.

선택은 어머니들 몫이기에.. 어머니들이 픽한 곳으로 결정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