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일상/진둥이 웨딩👰🤵

[사진보정] 웨딩사진보정 '필모션' 사설보정업체_내돈내산

by 진둥 2023. 4. 24.
반응형

제주스냅 작가님께서 사진을 보정해주셨지만, 다른 느낌의 보정 사진이 궁금하기도 하고

스튜디오 촬영 후, 보정기간이 청첩장 제작기간보다 길다보니.. 촉박하기도 해서 사설보정 업체를 미치 써칭해놨어요.

그래서 테스트차 몇군데 의뢰를 해봤습니다.

그 중 한군데인 필모션 / 필프레임 이라는 곳인데요.

 

제주스냅 총 4장을 맡겼어요. 

 

[필모션] _네이버스토어  4/30까지 할인중 (5,000원/장)

웨딩사진보정 포토샵 업체 필모션 필메이커 라인보정 본식 결혼식 만삭 스냅사진 액자수정 : 필커뮤니티 (naver.com)

 

웨딩사진보정 포토샵 업체 필모션 필메이커 라인보정 본식 결혼식 만삭 스냅사진 액자수정 : 필

흐린날씨, 거친바람으로 인한 망가진 헤어스타일, 어색한 미소 등 웨딩촬영 시 아시웠던 부분들을 말끔하게 해결해줄 웨딩사진 보정업체입니다. 웨딩사진뿐만 아니라 가족사진, 돌잔치 스냅 사

smartstore.naver.com

선택한 이유는.. 네이버에 웨딩사진 보정을 검색했을 때, 상위권에 뜨기도 하고 리뷰가 많은 편이라 골랐어요.

다른데는 이메일로 요청을 하곤 하는데, 여기는 자체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는 시스템이라 좀 더 편했어요.

(왜 내 메일 안읽지? 언제 읽지? 등등.. 계속 체크하지 않아도 되는 점)

필클라우드 보정사진 업로드

원본사진을 올리고 메모에 내가 원하는 요청사항을 기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시안에 대해 어떻게 진행중인지

저는 특히 숲에서 빛이 스포트라이트 되는 느낌으로 보정할 수 있는지가 궁금하기도해서 맡겼는데, 

다른 한 곳에 문의했는데, 거기서는 바로 주문취소를 해버리더라구요..😅 

취소처리

필모션에 보정 업로드하고 약 6일 후, 완성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했어요

필모션 클라우드 들어가서 완성본은 다운로드 하시면 되구요.

사진 1. 숲에서 찍은 사진

원본 / 보정1 / 보정2

원본과 함께 보정본 1,2 번을 같이 올려주시더라구요. 

전체적인 색감이 밝아지구요. 근데 바짓단 정리나.. 그런건 없네요.

피부결 보정과 약간의 라인만 수정되었어요. 

 

사진 2. 들판 풍선 

원본 / 보정1 / 보정2

이 사진에서 요청드린건 전체적인 색감 보정과 지저분한 비눗방울 없애달라는 요청이었어요.

왼쪽 하단에 보시면 비누방울은 없어졌으나, 지저분하게 블러처리 되어 보이더라구요. 이부분은 다시한번 재수정 요청

 

사진 3. 들판 마주보는 사진

원본 / 보정

이 사진은 특별히 요청드린건 없구요.

머리 삐죽 튀어나온 것과 피부결 보정 정도? 

이정도는 제가 셀프로 포토샵 하는 거랑 별다른 차이가 없더라구요. 

 

사진 4. 벚꽃 돌담 사진

원본 / 보정

이것도 전체적으로 톤보정 말고는 딱히 잘 모를 정도. 

 

그래서 재수정을 2장 요청했어요.

2번사진 들판 좌측 하단에 블러처리 된 부분.

재수정 1. 잔디 블러처리 사진 수정

재수정 요청

 

재수정 2. 벚꽃 좀 더 분홍색으로 수정

재수정 요청

 

이렇게 요청해서 다시 받는데는 약 3일정도 소요되었어요.,

결과가 100% 만족스럽진 않아요., 아무래도 야외사진이다보니 인물보정이 제대로 들어가진 않은 것 같고. 

(배경을 살려야 하니까..?)

 

그래서 차라리 사설보정업체에 맡기는 사진은 스튜디오 사진 위주로 맡기는 걸 추천해요.

그래도 원본보다는 훨씬 나으니까.. 특히 비누방울 없앤 게 최고예요. 

스튜디오 사진 나오면 추가로 맡겨보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