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꿀팁

[티스토리 꿀팁] 마우스 드래그 색상 변경하는 방법

by 진둥 2023. 2. 14.
반응형


마우스 드래그 컬러 변경하기

마우스 드래그 색상 변경

드래그한 부분 색상 바꿔보기


기본 적용되는 마우스 드래그 색상은 파란색 입니다. 아주 익숙해서 바꿔야 할 필요성도 없었어요.

하지만 저는 블로그꾸미기에 열중을 하고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바꿔보고 싶어요. 제가 원하는 컬러로요.

drag color - before
drag color - after

위 이미지가 바로 원래 드래그 했을 때 나오는 색상이예요.

바탕은 파란색에 글씨는 흰색으로 바뀌는 게 가장 기본적인 셋팅이예요. 

하지만 저는 글자는 검정색 / 드래그 컬러는 핑크색으로 바꿔볼게요 😉

 

CSS 편집 (코드 추가)

블로그 관리 메뉴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 로 들어가주세요. 

html edit
css edit

저는 가장 하단에 코드를 삽입해써요.

글자 색은 블랙 , 드래그 색은 분홍색으로 적용했어요.

코드는 아래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어 주시면 됩니다. 

/* 마우스드래그 컬러 시작 */
::selection { color:black; background:#F8E0E0; }
/* 마우스드래그 컬러 끝 */

 

코드 삽입 후, 적용을 누르시고 블로그 본문을 다시 한번 드래그 해보시면 해당 부분 컬러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drag color - after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구독하기 버튼도 눌러주세요. 우리 소통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