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이천/용인 맛집] "용인통영굴밥"🦪➰겨울철 굴모둠은 여기서 시작

by 진둥 2022. 11. 16.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제철 굴 맛집이예요.🦪

여기는 올해 초, 업체 분으로부터 소개받아서 처음 방문했는데 너무 맛있게 먹어서 가족이랑 한번 더 오고.

다시 굴 철이 돌아오고 남자친구랑 방문했어요. 

총 세번째 방문으로, 진둥이의 찐 맛집 추천인 셈이예요 😊

이번에는 여주아울렛 가는 길에 잠깐 들러서 밥먹고 가기로 했어요. 

사실 남자친구는 굴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려갔답니다. 😅

여주아울렛 가시는 분들도 아울렛에서 딱히 먹을만한 게 없다! 거의 프랜차이즈 음식이잖아요? 고속도로에서 잠깐 빠져서 요거 드시는 거 추천이요!!  


📍 가게 정보
   - 주소 : 세종특별자치 부강면 부강외천로 126 
   - 전화번호 : 044-260-8528   
   - 영업시간 : 11:30~21:00   
                      *정기휴무 : 화요일 (22.12월부터 월요일👉화요일로 변경)
   - 주차여부 : O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굴정식 (19,000원)>

흙집 외관

용인통영굴밥은 약간 외진 곳에 있어요.

조그만 다리를 건너면 오른편에 황토집이 보인는데, 바로 여기예요.

간판이 엄청 크게 되어있어서 못찾을 일은 없다는거... 👍

 

마당

마당? 같은 주차장이예요.

저 끝에는 겨울철에는 불을 피워주시기도 해서 밥 다먹고 잠깐 쉬다가 가는 것도 좋더라구요.

주차장은 넓은편.

 

내부

입구에서 들어가면 좌석이 왼쪽/오른쪽으로 나뉘어요.

왼쪽으로 들어가면 신발신고 들어갈 수 있구요.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신발 벗고 들어가야 해요. (개별 룸도 있어요) 

손님이 없는 시간인 3시쯤 방문했는데, 왼쪽으로 안내받았어요,.

 

내부 이미지

내부 인테리어는 황토집 답게 토속적이게 꾸며져있어요.

뭔가 분위기가 딱 건강음식 파는 느낌,,👀


✨ 메뉴판

메뉴판

저는 올 때마다 굴정식을 주문해서, 오늘도 굴정식으로 주문 ! 

근데 올 초에 왔을때보다 가격이 올랐어요.. 22년 1월 기준 16,000원이었는데, 11월에는 19,000원이네요.

✅ 3,000원이 올랐어요.

 

❗ 굴정식 주문 시, 밥은 세 가지 중에 선택 가능해요.

✔ 뚝배기 굴밥

✔ 굴국밥

✔ 부지깽이밥

 

기본셋팅

수저가 요렇게 포장되어서 나오니까 뭔가 더 위생적이어보이고 좋더라구요.

그리고 용인통영굴밥은 정보마당에 출연한 적이 있네요 👀👀

 

✅ 기본반찬

기본찬

기본 반찬 아주 깔끔하게 나와요.

갈 때마다 기본찬은 조금씩 변동되더라구요. 하나같이 깔끔하게 나와요.

 

굴모듬

이렇게 해서 굴모둠이예요.

싱싱한 석화 / 굴전 / 굴무침 

깔끔하고 먹기좋게 나와요. 석화도 지저분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가끔 하프쉘 파는 곳에서 좀 지저분할 때 있잖아요. 여기는 손질을 깔끔하게 해서 나오니까 좋더라구요.👍

 

굴모둠

가운데 있는 레몬은 석화에 쭉~ 짜서 초장 살짝 발라서 먹으면.. 😊

너무 맛있어요..👍👍

제 남자친구는 생굴을 별로 안좋아해서 굴전 위주로 먹었는데, 굴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굴전도 진짜 맛있어요. 부드럽고 고소해요

굴무침도 새콤하니.. 입맛 돋우는데 딱이예요 

 

굴밥

저는 굴밥으로 주문했어요. 뚝배기에 나오는 누룽지 먹는 맛이.. 👍👍

뚝배기에 굴이 가득하고, 날치알을 곁들인 밥이 나오구요. 김가루를 뿌린 그릇.

김가루 그릇에 밥일 덜어서 양념간장으로 간을 해서 먹으면.. 정말 꿀맛.

 

굴밥
굴밥 비비기

굴밥은 이렇게 김가루 그릇에 덜어서 비벼줘요.

날치알이 들어있어서 오독오독 터지는 식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여기에 양념간장으로 간을 해서 국물이랑 먹으면.. 👍👍

밥 양도 많은 편이라, 굴정식 하나면 정말 배불러요.

 

뚝배기 두가지 스타일

뚝배기에 남은 누룽지는 어떻게 드시나요? 

저는 그대로 굳혀서 긁어서 바삭한 누룽지로 먹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하나는 숭늉으로 만들고, 하나는 바삭한 누룽지로 만들어먹기 ✔

 

마무리

 

여름철에는 괜히 굴 먹으면 안될 것 같아서 안가다가, 겨울이 오면서 다시 굴이 땡기더라구요.

여주아울렛 가기전에 오랜만에 들렀는데, 여전히 맛있는 맛집이예요. 

식당 분위기도 딱 외곽에 위치한 맛집 느낌이구요.

주차공간도 넓어서 추천하는 맛집이예요. 👍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굴정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