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수원AK 맛집] "훌리오(JULIO)"🌮➰멕시칸의 세계로

by 진둥 2022. 11. 14.
반응형

충남 덕산으로 떠나기 전에,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래시가드를 사러 ak를 잠시 들렀다가 가려고 했어요.
가다가 휴게소음식 먹을바에야 그냥 AK온 김에 점심 먹고 가자! 해서 6층 식당가를 전부 다 돌았어요 😅
시간이 없었는데, 그래도 음식 초이스는 신중해야 하는 법이죠.. 👍👀
다 먹어본 거고, 간단하게 먹을거니까 뭐든 괜찮았는데.. 마침 멕시칸이 있길래 고고 ! 했어요.
식당가의 좋은점은, 밖에 메뉴판이 있다는 점이었는데, 훌리오를 딱 봤는데 메뉴가 괜찮아보이더라구요.
저랑 남자친구는 화지타 좋아하거든요... 😊
그냥 별생각 없이 대충 끼니만 떼우려고 들어갔다가 맛있어서 추천해주고픈 식당이랍니다


📍 가게 정보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6층
- 전화번호 : 031-240-1655
- 영업시간 : 10:30~22:00
- 주차여부 : O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B세트 (39,900원)>

카운터

내부는 인테리어가 우드로 되어있어서 주황빛이 도는.. (입맛도는..👀) 스타일이예요.

기본 테이블 셋팅

기본 셋팅은 이렇게,
포크, 나이프, 물티슈가 잇어요. 자리 안내를 따로 해주진 않고 편하신 빈자리에 앉으라고 하시네요.
주말 점심때였는데, 맛집이라 그런지 꽤 사람이 많았어요.


✨ 메뉴판

진둥이 pick .

✔ SET B. 트리플파히타 + 할리스코 엔칠라다

👉 엔칠라다 : 또띠아 사이에 해산물,치즈 등을 넣어서 구운 멕시코 요리.

메뉴판

파히타. (화지타) 같은 종류는 여러번 먹어봤는데, 엔칠라다 라는 메뉴는 처음봐서..
사진상으로는 그냥 오므라이스? 정도로 생각하고 일단 주문했어요.
🌮트리플 파히타는 '비프/치킨/새우' 3가지가 나오는 파히타이구요.
🌮할리스코 엔칠라다는 멕시칸 시즈잉에 구운 통새우를 멕시칸 라이스와 함께 또띠아로 말은 후, 매콤하고 고소한 치폴리 크림소스를 얹어 오븐에 한번 구워낸 요리. 라고 합니다.

요렇게 세트메뉴로 주문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내부

수원역 ak 훌리오 내부는 일자로 길게 뚫려있어서 출입구는 좁은 편이지만 안쪽으로 길게 뻗어있어요.
창가쪽에 앉으면 수원역사 앞이 훤히 보이는 뷰예요.

🌮 트리플 파히타

트리플파히타
트리플 파히타 확대

맨 먼저 트리플파히타가 나왔어요.
소고기, 닭고기, 새우. 이렇게 세가지와 소스들. + 또띠아가 나왔어요.
고기를 듬뿍 싸먹으면 또띠아가 모자라진 않는데,

소스는 1회 추가 무료.
✨또띠아는 계속 리필이 된다고 해요.

🌮 할리스코 엔칠라다

엔칠라다
엘칠라다 단면

엔칠라다도 뒤이어 나왔어요.
참고로, 엔칠라다에는 고수가 위에 뿌려져서 나와요.
근데 직원분이 주문할 때 고수 여부를 말씀을 안해주셔서 몰랐는데.. 나오고 보니까 고수가 있네요..😭
저는 걷어내서 먹었어요.
고수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문 전에 고수가 들어가는지 확인하시고 빼달라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엔칠라다가는 안에 새우가 들어있구요. 밥이라서 그런지 엄청 든든해요.
또띠아를 구워서 그런지 고소하구요. 별 생각 없이 세트메뉴라서 딸려오는 메뉴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소스는 뭔가.. 로제소스? 같은 느낌이었어요. 고수만 뺀다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라고 생각해요.


마무리


막 찾아서 간 곳이 아닌데, 우연히 들어갔다가 맛있게 먹고나오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AK에서 뭐먹지? 식당가 한바퀴 돌면서도 결정 못내리시는 저같은 분들이 한번쯤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B세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