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일상/진둥이 웨딩👰🤵

W20) 웨딩홀 식권 만들기; 오프린트미/비즈하우스 (셀프제작)

by 진둥 2023. 8. 11.
반응형

드디어 결혼이 3주 앞으로 다가왔어요.

지금 시점에는 여러 계약한 업체들 잔금을 치뤄야하기도 하고, 자잘하게 신경쓸 게 많은 바쁜 시기예요.

그 와중에 저는 식권을 어떻게하지..? 하다가 웨딩홀에 전화해서 문의해보니까 웨딩홀식권 사용 시, 싸인이나 도장을 일일이 찍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싸인은 힘들 것 같고, 도장은 또 새로 만들어야하니까.. 그럴바에는 그냥 또 만들어보자? 싶어서 또 제작에 들어갔어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는 [비즈하우스] 예요.

지난번 셀프 청첩장 만들기에서도 여기에서 했었는데, 비즈하우스 장점은 바로 템플릿이나 글씨체, 그림 등이 많은 게 진짜 좋아요. 

2023.04.12 - [진둥이의 일상/진둥이 웨딩👰🤵] - W11) 셀프 청첩장 만들기(1)📧_(비즈하우스,종이살롱);청첩장봉투 셀프제작기/실링왁스인장

반면에 최소 인쇄매수가 좀 높은 편이라.. 식권 만들때 약간의 부담이 되더라구요.

특히 어린이 식권!

그래서 오프린트미에 들어가봤더니, 명함사이즈 50장도 제작이 가능한 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이번엔 두 군데에서 각각 제작을 하려고 해요.


📝 오프린트미 - 어린이 식권 만들기

저는 OPM사이즈로 신용카드 사이즈를 선호해요. 너무 뾰족한 디자인은 별루.. 

그래서 가장 저렴하게 소프트-효과없음으로 50장 지정하는데 3,400원이예요. 하지만 뭔가... 둥근모서리만의 감성이 있잖아요?  천원 추가해서 둥근모서리로 제작해요.

 

최종본

어린이식권은 이렇게 완성. 

신랑/신부 구분을 위해 배경을 다르게 각각 50장씩 만들어줬어요.

마찬가지로 클립보드에서 귀여운 일러스트 하나 넣어주고, 넘버링 공간 넣어주시면 대충 이렇게 귀엽게 나오더라구요.

오프린트미에서는 명함디자인이 양면으로 제작할 수 있는데, 저는 과감히 뒷면을 포기했어요 😉

그냥 깔끔하게 만들고싶은 마음으로.. 오로지 앞면에만 들어가야할 문구만 넣고 끝냈어요. 

보통 뒷면에 맛있게드세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등의 문구를 넣더라구요. 

오로지 앞면에만 충실한 채로 이렇게 어린이식권은 10분컷으로 완성했어요. 

오프린트미는 신규가입을 하면 쿠폰을 준다는 사실..!

 

📝 비즈하우스 - 식권 만들기

비즈하우스에서도 마찬가지로 용지는 가장 저렴한 부드러운 스노우 250g 짜리를 사용했구요.

사이즈는 비슷하게 52*86mm 로 제작. 그리고 양면으로 해야 뒷장까지 동일한 배경컬러로 인쇄가 되니까 이부분 확실히!

저는 부드럽게 미색이 들어가길 원해서 뒷면에 문구는 넣지 않더라도 양면으로 제작했어요.

모서리도 둥근모서리 마찬가지로 넣어주면 200장에 9,600원으로 제작이 가능해요.

가장 저렴한 단면/직각 모서리로 제작하게 된다면 200장 5,200원에 제작이 가능해요. 완전 저렴해요 !! 

최종본

기본적으로 있는 클립아트 적용하고, 사진을 넣었어요. 얼굴이 너무 선명하지는 않게.. 약간 웃고있는 모습으로.

이거는 핸드폰에 요즘에 누끼 만드는게 잘 되어있어서 자동으로 누끼 생성해서 PNG 파일 업로드해서 적용했어요. 

이렇게 하니까 뭔가 깔끔하고 귀엽더라구요. 

 

그리고 배경컬러가 조금 진해보이긴 한데, 실제로 인쇄되면 경험상 엄청 연하게 나오더라구요.

미리보기에서 3D로 보게되면 아래와 같이 인쇄되요

약간의 아이보리색을 주고싶으면 노란색을 살짝 더 섞어줘야 이쁘게 원하는 색감이 나와요.

실제 모니터 색상과 인쇄후 색상이 조금 다르기때문에 이부분은 꼭 미리 체크하셔야 해요.

최종 식권 완성본

확실히 비즈하우스가 좀 더 템플릿이나 쓸 수 있는 도형과 글씨체가 다양해요. 그 점이 정말 최고..!

다만 소량 인쇄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장당 단가가 저렴하기도 해서 저는 비즈하우스를 좋아하는데,

소인식권을 굳이 200장 인쇄할 필요가 없으니까.. 오프린트미랑 두개 섞어서 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배송비는 두배.)

그래도 뭔가 나만의 식권을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구요. 

저는 식권 셀프제작도 추천드려요. (단, 시간 너무 촉박하게 만들지 마세요~)

최소 3주 전에는 주문해야.. 촉박하지 않게 받으실 수 있어요. 

 

✅ 웨딩홀에도 식권 이미지를 미니 보내야하기때문에 미리미리 만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 

✅ 저희 웨딩홀 기준에서는 보증인원이 250명이라서 개별식권을 준비 시, 20%를 추가로 준비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총 300장을 제작하기로하고, 소인 식권의 경우 반을 컷팅해서 사용하거나 매직으로 '소인'이라는 문구를 넣어야한다고 하는데.. 그게 별로면 이것도 개별로 준비하는 게 좋다고 해요. (단, 신랑/신부 구분 필수)

물론 준비한 식권에서 모자랄 경우, 예약실에서 웨딩홀식권으로 추가 수령이 가능하기때문에 이부분도 웨딩홀에 한번 문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웨딩홀마다 안내가 다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