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일상/진둥이 웨딩👰🤵

W18) [모바일청첩장] "프롬투데이" 내돈내산 제작후기(9900원)

by 진둥 2023. 7. 14.
반응형

2023년 결혼을 하는 진둥이와 진남이는 청첩장을 셀프로 제작하게 되었어요.

바른손, 모닝글로리, 보자기카드 등 여러 청첩장 업체에서 샘플을 받아보고 1차로 결정은 했는데, 뭔가 아쉬운거예요.

심지어 금액도 꽤 비쌌어요. 

 

[청첩장 300장+모바일청첩장+식전영상] 이렇게 모든 세트로 제작하는데 3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더라구요.

게다가 다 비슷비슷하고 예뻐보이는건 주변 누군가에게 받아봤던 디자인이고..

 

그래서 저는 저만의 청첩장을 만들어보기 위해 '비즈하우스' 에서 직접 제작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모바일청첩장도 셀프제작을 알아보게 되었고, 그중 가장 UI가 깔끔하고 예뻐보였던 [프롬투데이] 에서 모바일청첩장을 만들게 되었어요. 

 

" 프롬투데이 From Today "

 

프롬투데이 : 모바일청첩장, 결혼식전영상, 부모님감사영상 (fromtoday.co.kr)

 

프롬투데이 : 모바일청첩장, 결혼식전영상, 부모님감사영상

10만 신부님이 선택한 모바일청첩장 · 식전영상 · 감사영상 | 무료로 만들어보고 결정하세요

fromtoday.co.kr


📝 프롬투데이 청첩장 종류

청첩장 종류

청첩장 종류는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5가지 모두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스타일이고, 저는 그 중에서 모먼트 라는 청첩장으로 제작했어요. 

 

무료로 미리 만들어볼 수 있으니까 막 꾸며보고 금액지불은 나중에 할 수 있다는 게 장점 ! 

저는 삘받았을 때, 마구마구 만들어보고 사진 나오면 등록해보고 등등 

엄청 수정도 많이했는데, 아직 결제 전이었어요.. ㅋㅋ

결제하지 않더라도 청첩장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서 볼 수 있고 무료버전으로 유료처럼 확인할 수 있는데, 

단 한가지 ! 청첩장 위아래로 워터마크가 붙는다는 점.. 

 

✅ 9,900원 저렴한 비용

✅ 예식 후, 1개월까지 사용

✅ 무제한 수정 가능


📝 프롬투데이 무료버전 - 유료로 전환하기

무료버전의 경우, 위에 이렇게 워터마크가 붙는 것 빼고는 그냥 청첩장이예요.

그래서 직관적으로 미리보기를 계속 할 수 있다는 점이 편집하기 편했어요. 

 

📌 유료버전은 네이버에서 결제하면 끝 - (너무 간단) 

네이버에서 결제하면 바로 유료버전으로 적용되어 청첩장 상.하단에 있는 워터마크가 지워져요

예식일 기준 한달까지 URL이 살아있으니까 결혼 결심하시고 바로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후기이벤트 참여하시면 1+1 제작 가능하니까 신부/혼주용 따로따로 만드는 것도 좋아요 


📝 프롬투데이 모바일청첩장에서 사용 가능한 메뉴

저는 특히 고인표시 기능 중에 국화꽃으로 표시할 수 있다는게 정말 센스 좋다고 느꼈어요. 

필요없는 기능은 접어둘 수 있고, 모든 메뉴의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어요.

게다가 문구는 추천문구가 따로 들어있어서 걱정을 조금 덜었다고 생각이 들어요. 


📝 프롬투데이 갤러리

갤러리가 특히 좋다고 느꼈던 게, 바둑판 / 슬라이드 타입은 대부분 가지고 있는 메뉴인데, 프롬투데이는 그리드 라는 구성이 하나 더 있어요.

그래서 사진 구성을 바둑판처럼 정갈하게 표현하는게 아니라, 가로사진 / 세로사진이 좀 더 개성있게 나타나게 해주는 메뉴예요.

 

✅ 사진 순서는 마우스로 끌어당기면서 변경할 수 있어요. 

    저는 이부분이 특히 좋았어요. 사실 다른 모바일청첩장 업체에서 만든 이력이 있는데.. 여기는 무조건 순서가 정해져있어서 사진업로드를 다 한 이후에는 순서변경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삭제하고 올리고를 반복해서 순서를 편집해야만 하는 구조여서 불편했어요. 

 

✅ 사진은 최대 30장까지 첨부

   이왕 웨딩촬영한 거 싹 다 보여주고 싶은데.. 일반 모바일청첩장은 사진 갯수 제한이 있어요. 
하지만 프롬투데이에서는 30장까지 첨부가 가능하기때문에 진짜 넉넉해요. 

 


📝 프롬투데이 기능 (참석의사 확인)

보통 웨딩홀에서 보증인원을 정하고 있는데.. 이렇게 참석의사를 모바일청첩장에 넣을 수가 있어요.

이건 특히 코로나시절에 엄청 유용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인원추가를 얼마나 해야하는지, 보증인원으로 충분한지.. 사실 감이 잘 안오거든요.

그럴때 유용한 기능이예요. 

 

✅ 청첩장 확대 방지

  제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 중에 하나예요. 

청첩장 사진을 엄청 확대 많이 하시잖아요.. 하지만 저희 사진이 있기 때문에 확대하는게 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그럴 때 사용하기 너무 좋은 기능이예요. 청첩장 확대 방지 기능 ! 

 

 

이정도 이외에도 글꼴변경, 배경음악, 사진효과 등등 

메뉴가 아주 다양해요. 그리고 편집하는 메뉴가 직관적이고 미리보기가 계속 가능하기 떄문에 편리했어요.

 

종이청첩장을 셀프로 하게되어서 모바일청첩장도 따로 알아봤어야 했는데, 프롬투데이에서 아주 꿀기능에 가성비까지 완벽하게 챙긴 청첩장을 만들게 된 것 같아서 좋네요.

뭔가 득템한 기분 ? 

 

📌 프롬투데이 모바일청첩장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