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10) 제주도 웨딩 스냅촬영🌸_준비물,촬영후기,너나울스냅,티나드레스,벚꽃배경
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일상/진둥이 웨딩👰🤵

W10) 제주도 웨딩 스냅촬영🌸_준비물,촬영후기,너나울스냅,티나드레스,벚꽃배경

by 진둥 2023. 4. 5.
728x90
반응형

저희는 웨딩 촬영을 두번 진행해요.
제주도 야외스냅과 실내 스튜디오 촬영. 
제주도는 벚꽃이 흩날릴 때 찍고싶어서 미리 컨텍한 스냅작가님하고 일정 조율할 때, "벚꽃개화시기" 이런거 검색해보고 일정을 정했어요. 
보통 인기있는 스냅작가님들은 예약이 풀이라서.. 
남은 일정 중에서 벚꽃메인으로 쓰기에 적당하고, 서울에서 제주 갈때 연차를 최소한 하기위해 금요일 기준으로 촬영일을 정했어요. 

 

🌺 제주 웨딩스냅, 여기서부터 !

1. 스냅업체 선정 ( 2~3시간 or 5시간 )

 제주도 웨딩스냅 업체가 진~~짜 많아요. 본식 스냅 고르는 것처럼. 
 본인이 원하는 색감이나 구도 같은 걸 중점적으로 보는 게 중요해요.  저는 쨍하고 동화같은 색감을 원했어요.
 그래서 인기 많은 '러베이' 를 처음에 하고싶었는데, 아쉽게도 봄시즌 마감이라 '너나울스냅' 으로 정했어요. 
 상품은 보통 하프타임으로 2~3시간 하는 촬영과 풀타임으로 5시간 촬영이 있어요. 
 하프타임은 낮배경으로 1~2군데 장소에서 찍을 수 있구요. 풀타임은 낮배경+노을사진까지 4군데정도에서 촬영해요.

벚꽃 - 숲 - 들판 - 노을바다 순서로 진행 

2. 헤메드 샵 선정 (보통 스냅업체 제휴되어 있음)

 스냅업체를 골랐으면 이제 샵을 고를 차례예요. 연계되어 있는 샵이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제휴업체에서 선택해요.
 원하는 스타일이 확고하시면 해당 제휴업체 인스타그램에서 드레스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만, 제주도 샵은 미리 가서 입어보고 홀딩이 불가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드레스가 내 촬영일에 없을 수도 있다는 점...! 
 전날 드레스 셀렉은 가능하지만, 보통 촬영 당일에 셀렉하는 방식이라서 드레스는 랜덤일 수 밖에 없어요.
 최대한 드레스를 많이 보유한 업체를 선정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옵션 선택

1) 생화부케 
2) 헬퍼동행 : 드레스샵에서는 웬만한 드레스는 헬퍼 없이는 대여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헬퍼는 거의 필수..
3) 장소셀렉 : 제주스냅 찾아봤을 때, 장소를 다 가는 게 아니라 보통 3곳 정도 골라야해요. 드레스와 어울리는 장소 찜꽁
4) 기타 소품 준비 : 헬륨풍선, 가랜드 등. 

헬륨풍선_풍선이좋아제주

✨ 진둥이의 꿀팁!

이건 제가 진행하면서 좋았던 부분과 아쉬웠던 부분을 종합적으로 알려드리는 팁이예요. 

1. 남자 정장은 예복맞추는 곳에서 대여하세요.
   - 제주드레스샵은 대여전문이라 퀄리티가 안좋아요.
      심지어 추가금도 있으니 예복업체 미리 계약하셔서 추가대여 하시는 걸 추천
2. 구두는 대여하세요.
   - 제주도는 흙도 밟고, 바람에 바닷가 까지 거닐어야해서 비싼구두는 오히려 손해
3. 굳이 생화를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
   - 생화 예쁘죠.. 하지만 일회용이고 비싸요.
      딱 일회성으로만 하실 분들은 생화하셔도 되는데, 두번 세번 쓰실 분들은 조화 추천.
4. 웨딩카페 패키지 활용
   - 보통 결혼하실 때, 웨딩카페 가입하잖아요. 웨딩카페에 제주스냅도 제휴가 되어있어요. 심지어 스냅+헤메드까지 전부! 
     비용도 저렴하고 퀄리티도 좋으니까 이런 부분도 찾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5. 김밥집 예약하기 (but, 먹을 시간이 없어요 !!)
   - 새벽부터 일어나서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하느라 밥먹을 시간이 없어요.
     제주스냅은 이동 중에 먹어둬야하니까 도시락 필수! 저는 '또시랑' 에서 김밥와 유부초밥과 과일을 예약해뒀어요.
6. 렌트카는 7인승 이상
   - 렌트카에 헬퍼분도 타야하고 드레스도 실어야하고, 환복도 차에서 해요 !! . 꽤 넉넉한 사이즈로 예약하세요. 
      저는 싼타페 7인승 예약했는데, 딱 괜찮았어요.
 

🌸 제주 웨딩스냅 준비물

신부 신랑 공통
누브라 / 보정속옥(선택) 와이셔츠 스킨색 속옷
개인소품 (선택) 벨트(선택) 슬리퍼
자주바르는 립스틱과 쿠션   구두 (대여가능)

- 헤어 : 전날 샴푸만 하고, 젖은머리 없이 바짝 드라이
 - 피부 : 스킨만 바르기
 - 환복이 편하게 지퍼or단추있는 옷
 - 개인 악세서리 착용X (분실위험)

✅ 남한테 메이크업 받아본 적이 없어서 샵에서 립을 발라주면 그걸 덜어서 헬퍼가 가져오는 줄 알았어요 😅 (TV에서 보면 그랬던 것 같은데...)

근데 헬퍼 개인 소장용을 가지고 다니더라구요..? 제가 입술은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아무거나 바르면 두드러기 나거든요. 

샵에서 바른게 문제인건지, 헬퍼가 바른게 문제인건지.. 역시나 두드러기나서 2주일 정도 고생했어요..😮

개인 립스틱(틴트/립글로즈 등)과 쿠션 가지고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생화부케는 좀 아깝다고 생각해서 조화부케를 들었어요.
제 기준에서는 배경이 9할이고, 부케가 큰 부분을 차지하지 않아서 생화대신 조화부케를 만들었어요.

조화부케 만들기
내가 만든 부케

양재꽃시장, 약 3만원대에 구입
직접 조화 사와서 만드는거 어렵지 않으니까 만들어보시는 것도 추천 ! 
저는 신혼여행 가서도 셀프스냅 찍을거라 여러번 쓸 것 같아서 만들었어요 😊


저는 촬영 당일에 김포에서 제주로 가서 바로 찍는 일정이라.. 시간이 좀 촉박했어요. 
저처럼 찍으시는 분들은 시간계산 잘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 
보통 스냅이 오후 2시부터 촬영이니까, 샵에는 10시~10시반까지 와달라고 해요,
저는 오전 7시 15분 김포에서 비행기를 탔는데, 제주공항 도착해서 수화물 찾고..
렌트카까지 가는데 전혀 길이 막히지 않았음에도 시간이 촉박했어요. 
거기다가 헬륨풍선 예약한 것도 픽업해야하고, 예약한 김밥까지 픽업한 후에 샵에 가는 일정이라.. 결국 커피한잔 못사고 샵에 도착하니까 10시 15분 정도?  
 

1. 헤메드샵 : 티나드레스

티나드레스

샵 도착하자마자, 신부부터 앉아서 머리를 해요. 
아, 근데 헤어랑 메이크업 해주시는 분.. 너무 최고.. 👍 성격도 좋고, 마음 편하게 해주시더라구요 👍👍
여자 메이크업이랑 헤어는 진짜 최고였어요. 손이 엄청 빨라요. 

티나드레스_헤어&메이크업

✅ 메이크업하실 때, 본인이 원하시는 스타일 말해주시는게 좋아요 !
저는 딱히 원하는 메이크업은 없었고, 그냥 예쁘게 화사하게 해달라고 했어요. 
근데, 딱 한가지 !!! 눈밑이 엄청 잘 번지는 타입이라 그 부분 꼭 신경써달라고 해서 저녁까지 메이크업이 살아남았어요..👍
그 다음에 신랑 헤어&메이크업을 하고,  (스프레이 고정을 잘 안해주셔서... 맘에 안들어했어요 😅)

헤어는 보통 반묶음 - 포니테일 - 로우번 순서로 변형을 한다고해서 저도 반묶음으로 시작했어요. 

티나드레스_피팅

이렇게 3개 드레스 피팅해보고, 1번 3번으로 pick ! 
드레스는 고르는데, 드레스 고르기 힘들어요.

✅티나드레스 가시는 분들은 무조건 !! 인스타에서 미리 픽 해놓고 가세요 !! 


드레스가 빽빽하게 그냥 걸려있어서 뒤적거리면서 보기도 힘들고, 시간은 많지 않아서..
드레스 미리 여러개 찜해놓고 가세요. 다행이 저는 찜해놓은 드레스가 두개 다 있어서 입어보고 딱 그렇게 빌렸어요.  
피팅은 3벌 했었고, 그 중 2벌 골랐어요.  (유색과 흰색 풍성드레스 둘 중 하나만 하던지, 둘 다 하던지.. 생각하고 갔어요)
저희는 대부분 다 가져와서.. 대여할 품목이 없었어요. 
조화부케, 헤어장식, 구두, 누브라, 와이셔츠, 넥타이, 나비넥타이. 이렇게 종류별로 거의 다 가져왔어요. 
 

💐조화부케 종류,
 - 대략적인 컬러감은 미리 정해오시는 걸 추천 ! 

조화부케 종류

조화부케는 드레스당 1개씩 선택 가능해서 저는 제가 가져온 색감이 아닌, 블루계열의 부케를 골랐어요. 
비슷하게 부토니에도 컬러감 맞춰서 고르기,

헤어악세서리

헤어악세서리랑 귀걸이가 있어요.

헤어밴드도 있으니까 원하시는거 드레스 1벌당 1개씩 선택이 가능해요. 

저는 헤어장식을 미리 가져온 게 있어서 진주큐빅이 박힌 헤어밴드를 골랐어요. 

남성용 악세서리

신랑용 부토니에와 넥타이, 보타이 종류예요.

종류는 꽤 많으니까 천천히 고르셔도 될 듯..? 남자 것도 마찬가지로 대여 1벌당 1개씩 고를 수 있어요. 

 

👗 티나드레스 _ 드레스 종류

흰색 드레스
유색드레스

드레스가 이렇게 빽빽하게 걸려있어요.. 종류는 많은 편인데, 하나씩 꺼내서 볼 수 있는게 아니다보니까..

고르기 좀 어려웠어요. 

무조건 ! 인스타에서 몇개 고르고 가져가서 입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남성용 정장

남자 정장 종류예요. 

밝은색부터 컬러감있고 어두운계열까지 꽤 많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미리 예복샵에서 대여해서 왔는데, 예복샵에서 제일 밝은 아이보리를 대여했는데, 맘에들지 않았거든요.

여기서 보니까 더 밝은색 있어서.. 혹시 대여샵에서 맘에들지 않으면 차라리 어두운거 대여하시고 여기서 추가 대여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짐챙기기

드레스 골랐으면, 다시 입고온 옷으로 갈아입고 대기.. 

드레스랑 남자정장까지 픽하면, 남은 차액 결제하고나서 헤어랑 메이크업 다시한번 손 봐주시더라구요.

최종 마무리까지 하고, 헬퍼분이 오시면 같이 드레스 싣고 촬영지로 출발 ! 

 

타투 커버스티커

손목에 레터링식으로 타투가 있어서 드레스에 안어울리는 것 같아 가리려고 인터넷으로 타투커버 스티커를 구입했어요.

막상 붙이니까 좀 이상해보이기도 하고.. 

일단 붙이고가서 스냅작가님한테 붙이는게 나은지..  떼는게 나은지 물어봤더니, 떼는게 보정하기 쉽다고 해요.

(이건 작가님 개인차니까 미리 물어보시고 진행하시는걸 추천 !)

 

2. 스냅촬영 : 너나울스냅

첫번째 촬영장소_벚꽃 ; 혼인지

첫번째 드레스

모두 준비를 마치고, 촬영지로 이동해요. 

네일은 따로 받지않고, 데싱디바에서 팁 사다가 비행기에서 붙였는데.. 짱짱하게 오래가고 좋았어요 ! 요거 추천 ! 

첫번째 장소는 벚꽃이 떨어지는 곳으로 pick ! 저는 미리 작가님에게 요청을 드렸어요.

벚꽃이 흩날리게 찍고싶고, 도로배경으로는 찍고싶지 않다고.. 😅 작가님이 답사 끝에 혼인지 라는 곳에서 촬영하기로 했어요.

연인지 벚꽃배경

혼인지는 원래 수국으로 유명한 곳인데, 벚꽃 배경도 예쁘더라구요.

옆에 돌담도 있어서 제주도 느낌 낭낭하게 돌담 샷도 가능해요 😊👍 (아직 수정본은 못받아서.. 사진은 원본으로)

모든 사진은 헬퍼실장님께서 찍어주시고, 에어드롭으로 전송받았어요! 사진이랑 동영상 골고루 찍어주시더라구요, 최고 ! 

첫번째 촬영지에서 약 1시간정도 촬영을 하구요, 커플사진과 각각의 독사진을 찍고 바로 이동 🚗💨💨

* 저는 셀카도 잘 안찍어서 사진찍는게 어색한데, 제주스냅은 그냥 웃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두번째 촬영장소_숲

두번째_숲배경

두번째 촬영장소인 숲 배경이예요.

여기 오니까 스냅촬영 하시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 

드레스 환복은 차에서 했는데, 와.. 불편합니다..ㅋㅋㅋ 차는 꼭 큰차를 렌트하세요... !! 

그리고 헤어변형도 차 밖에서 해줍니다. 숲까지는 반묶음으로 진행. 

숲이 큰 편이 아니라서 저희가 찍고있으면 밖에서 대기하고 계시더라구요.

숲에서 나무사이로 들어오는 햇빛이 진~짜 예뻤어요. 베일샷도 찍어줬습니다 💚

 

세번째 촬영장소_들판

세번째_들판배경

드디어 풍선을 꺼낼 때가 되었어요 🎈

세번째 장소인 들판배경, 드레스는 숲이랑 똑같이 하고 헤어만 깔끔하게 포니테일로 변형했어요. 

앞머리 애교머리 내렸는데, 예쁘게 내려주셔서 요거 생각보다 잘 어울렸어요 ! (남친이 잘 어울린다고 한 머리 ㅋㅋ) 

헤어변경_포니테일

들판에서는 특히, 찍고싶은 샷이 있어서 작가님께 요청드렸어요. 

너나울스냅_들판네컷 샘플

이 사진을 찍고싶어서 따로 요청드렸었는데, 제가 간 들판이 경사가 있어서 쫌 힘들었어요 😅

그리고 풍선샷이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바람이 불면 풍선이 자꾸 누워버려서 컨트롤이 안되더라구요. 

다행이도 바람이 불었다가 멎었다가 해서 예쁜 사진 건졌어요 🎈

세번째 촬영장소_바다 (노을) ; 삼양해수욕장

네번째_노을바다배경

드디어 마지막 ! 노을바다 배경이예요. 

검은모래가 인상적인 '삼양해수욕장' 에서 촬영했구요. 주변에 다 웨딩스냅 찍고있어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생각보다 주변 신경 전.혀. 안쓰이더라구요 ? 첨엔 걱정 좀 많이 했는데.. 주변 의식해서 촬영 못하면 어쩌지? 

전혀요.. 신경 안쓰이더라구요 ? 

저는 나름 '와~ 촬영 체질인가봐, 나 나름 잘하는데?' 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사진으로 보니까 첫 촬영지랑 표정이 확연이 다르더라구요.. 지침이 느껴지는..? 😅

로우번_헤어변형

드레스 환복도 하고, 헤어는 로우번으로 변형했어요. 깔끔하게 갈까 하다가 남친이 선물해준 헤어밴드를 꼭 하고싶어서

헤어밴드 요청드렸는데, 나름 청순하게 예쁘더라구요. 

드레스는 제가 구입한 드레스예요. 약 8만원정도로.. 슬림드레스인데, 신행가서도 입으려고 미리 사뒀어요. 

제가 소장한 드레스와 구두인데, 저렴하게 구입해서 아주 잘 사용했어요.  특히 구두는 통굽에 푹신해서 발이 엄청 편해요.

스웨드블랑 드레스 / 키미럽 슈즈

이렇게 스냅촬영은 마무리하고, 드레스샵에 대여품목 전부 반납하고 헬퍼실장님 내려드리고..

저희도 이제 밥먹을 시간.. !! 너무 지치더라구요. 쫄쫄 굶어서... 😂

진짜 먹을 시간 없구요. 이동중에 먹어도 되긴 하는데, 뒤에 헬퍼실장님 앉아계시는데 저희끼리 먹긴 좀 그렇고..

드레스 불편하고 중간중간 사진받고 하다보니까 먹을 시간도 없어요 ! 

심지어 물도 시간이 없어서 안사갔는데, 물 마시기도 쫌 그래요.. 왜냐하면 중간에 화장실이 없습니다 😅

드레스입고 가기도 힘들고 하니까 웬만하면 물 드시지 마세요... 😊👍

완전히 끝난 후에 숙소에 짐만 내려놓고 저희는 숙성도 테이블링 예약하고 갔어요. 

숙성도 본점
숙성도 고기

숙소는 제주시청 근처로 잡아서 가까운 숙성도 본점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거의 마감때 가서 흡입하다시피 했네요,, 숙성도 고기 짱맛 !! 👍👍

뼈고기 먹고싶었는데, 그건 이미 진즉에 품절이라,.. 아쉽

 

💚 이렇게 제주 웨딩스냅은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