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둥이의 pick/맛집

[인계동 맛집] "유치회관"🥣➰40년 전통 해장국

by 진둥 2022. 11. 20.
반응형

수원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해장국집이라고 하는 '유치회관' 을 다녀왔어요.

무려 24시간 영업하는 곳이예요.

그래서 심야영화를 보고 새벽 3시가 넘은 시간임에도 활발하게 영업중인 곳이라 새나라의 어린이의 수면습관을 가진 저로서는 조금 생소한 곳이었어요. 👀

남자친구가 유치회관에 대해서 여러번 얘기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야말로 심야영화도 보겠다 ! 

영화 끝나고 먹을 생각에 들떴는데,, 제가 팝콘을 너무 많이 먹어버려서... 😅


📍 가게 정보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2번길 67
   - 전화번호 : 031-234-6275
   - 영업시간 : 24시간 
   - 주차여부 : O
    * 포장가능

 


진둥이가 주문한 메뉴 !

<해장국 (10,000원)>

외관

원조 ! 유치회관이예요.

새벽에 방문한터라 웨이팅은 없었구요. 주차 자리도 넉넉했어요. 

24시간 운영하는 곳이라.. 마감시간 걸릴 일이 없다는 게 마음이 편하긴 하더라구요.

 

야외 대기장소

웨이팅 하는 동안 대기장소가 따로 있구요.

웨이팅 할때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해요.

게다가.. 유치회관은 모범음식점 으로 지정된 식당이기도 해요. 👍👍

 

내부 테이블

내부는 딱 그냥 오래된 식당 느낌.

약간 삼대천왕 같은데 나올법한 맛집 비쥬얼이긴 해요.

1층이 있고 단층이 있어서 계단 살짝 올라가면 따로 또 공간이 있어요.

공간이 좀 특이하더라구요.

 


✨ 메뉴판

메뉴판

아주 단촐한 메뉴판이예요.

해장국 / 수육 / 수육무침

소주가 아직 4,000원이라는 데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

 

유치회관은 , 
1976년 수원 '수천동'을 시작으로 1992년 수원 '인계동' 으로 이전하여
45년 가까이 쉼 없이 전통의 맛을 이어가고 있어요.
인계동 본점 & 분당 직영점 단 두 곳만 운영중이며, 인계동점이 3대천왕 및 다수 방송에 촬영된 '본점'

김치 3종

김치는 배추김치 / 무생채 / 깍두기 이렇게 3가지가 있어요.

배추김치는 안익은 김치구요.

깍두기는 완전 잘 익은.. (제스타일) 김치예요 

 

해장국

주문하고 해장국은 빠르게 나오는 편이예요.

진짜 펄펄 끓는 용암 수준으로 나오는데, 절대 손대면 안될 것 같은..? 

공기밥도 하나씩 나와요.

 

끓는중
해장국

이렇게 너무 끓고 있어서.. 첫 입을 갖다대기가 두려울 정도예요.

약간 식은 후에 먹어봅니다.

 

후추와 청양고추로 감칠맛을 더해줘요.

소금은 더 뿌려도 되는데, 처음부터 간이 되서 나오니까 간보신 후에 넣으시는 걸 추천 ! 

저는 모르고 그냥 소금도 넣었다가.. 너무 짜서 물 부어먹었어요. 😅

 

선지
선지추가

유치회관 해장국의 별미 ! 

바로 선지가 따로 나와요. 그래서 넣어드실 분들은 넣어서 드시는 게 좋으실 것 같아요.

(저는 선지를 안먹습니다만...)

 

마무리

영화관에서 팝콘을 너무 많이 먹는 바람에.. 배가 고프지 않은 상태로 방문했어요,

그래서 많이 남기긴 했는데.. (집에가서 바로 잘 거라서 그렇기도 하고)

배불러서 그런가..? 엄청 맛잇다 !! 정도는 아니고 , 그냥 쏘쏘 ? 

다음에는 술 한번 거하게 먹고 해장하러 가고싶긴 해요. 😅✨

 

 

진둥이의 총평
접근성 ★★★☆☆  
★★☆☆  
분위기 ★★★☆☆  
추천메뉴   1) 해장국

 

반응형

댓글